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의원동정


의원동정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울진군의회 ⌜울진군의료원 운영관련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조사 활동 종료
작성자 의회 작성일 2023-07-25 15:49:15 조회수 912

울진군의회, 울진군의료원 운영관련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조사 활동 종료

 

울진군의회(의장 임승필)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위원장 황현철, 이하 특별위원회)는 ⌜울진군의료원 운영⌟ 등에 대한 각종 의혹에 대해 진상을 규명하겠다는 목표아래 2023. 6. 26. ~ 7. 21.까지 26일간의 행정사무조사 일정을 마무리하고, 오늘 25일 울진군의회 임시회에서 결과보고서를 채택했다.

 

지난 26일간의 조사 내용은 △울진군의료원 운영 적자의 사유로 의료비 청구지연 및 운영비 관리의 부적절성, △현대화사업 이후 지속적인 운영의 비효율성, 비효율적인 인력관리 운영, △보건소의 지도·감독 권한 이행 소홀 등의 주요 사안 사항으로, 8차 회의와 5회에 걸쳐 증인출석을 실시, 관련 서류제출 요구 등 심도 있게 조사활동을 실시했다.

 

조사 결과, 울진군의료원의 시정 및 개선요구 사항 14건, 보건소의 시정 및 개선요구 사항 7건으로 “울진군의료원은 직원 업무 및 운영 과실 여부를 자체감사 및 재확인으로 시정 조치하고, 보건소는 지도·감독이 미진한 부분으로 인한 문제점 발생에 대하여는 자체감사 또는 적절한 조치 이행을 통해 처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끝으로, 황현철 위원장은 “매년 70억에서 100억에 이르는 막대한 보조금으로 운영비 손실을 메워야하는 실정이 되었지만, 지금부터라도 효율적 운영으로 손실을 최소화하고 발전 지향적인 방안을 위한 의료원 이사회의 적극적인 역할, 감사 기능 강화, 집행부와 군의회의 소통과 협력으로 건전 재정을 강구할 것”을 강조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도 이번 행정사무조사 결과에 따라 관계자의 책임있는 조치와 향후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을 추진할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울진군의회, 울진군의정회와의 간담회 개최
이전글 울진군의회, 울진군행정동우회와의 정책간담회 개최